-윈도우즈에서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은 맨 아래쪽에 있다. 일단 본문을 한번 읽어본 후에 참고하는것이 좋을듯.


준비작업
일단 우분투와 이클립스를 깔고 ADT, CDT 설치를 해야합니다.
  여기까지는 알아서 합니다. 
처음 이클립스를 설치한다면 Classic 버전을 추천 - CDT가 들어있다.

http://www.cocos2d-x.org/projects/cocos2d-x/wiki/Download
여기에서 적당히 최신버전을 다운 받는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ndk/index.html
여기에서 적당히 리눅스 버전을 찾아서 다운 받는다.

적당한 위치에 각각 압축을 푼다. 
 


본인은 이렇게 되어있다.

android-ndk : /home/malloc/SDKs/Android/android-ndk

android-sdk : /home/malloc/SDKs/Android/android-sdk
cocos2d :  /home/malloc/SDKs/cocos2d

각각 자신에게 해당하는 경로로 적당히 바꾸기 바란다.

앞으로 {android-ndk} 라고 나오면  /home/malloc/SDKs/Android/android-ndk 를 쓰라는 이야기이다. 나머지 동일.


프로젝트 생성
윈도우 이용자 참조

1. 일단 cocos2d 폴더에서 create-android-project.sh 를 열어본다.
 

# set environment paramters

NDK_ROOT="/home/laschweinski/android/android-ndk-r5"

ANDROID_SDK_ROOT="/home/laschweinski/android/android-sdk-linux_86"

 
이렇게 되어있는 부분이 있는데 보면 알수 있듯이
NDK_ROOT는 {android-ndk}로 ANDROID_SDK_ROOT는 {android-sdk} 로 정해주면 된다.

# set environment paramters

NDK_ROOT="/home/malloc/SDKs/Android/android-ndk"

ANDROID_SDK_ROOT="/home/malloc/SDKs/Android/android-sdk"


예를들어 이렇게

터미널로 cocos2d 폴더로 들어간다.

$ cd ~/SDKs/cocos2d


그런다음 create-android-project.sh 을 실행 해야 하는데 실행권한이 없어서 안된다.

$ chmode +x create-android-project.sh


라고 입력하면 실행권한을 줄수있다.

$ ./create-android-project.sh


이렇게 입력하면 드디어 템플릿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다.

처음에는 안드로이드 어플의 페키지 이름을 정해줘야한다.

Input package path. For example: org.cocos2dx.example
이렇게 나오는데 적당히 입력해주자.
com.cocos2d.test 라고 입력했다.
-왠만하면 알겠지만 안드로이드의 페키지명은 2단계 이상이다. 

input target id:
 이다음에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하라고 나온다.
스크롤이 좀 넘어가는데 올려서 찾아보면 각버전에 해당하는  id 가 표시된다.

일단 안드로이드 2.1 버전을 기준으로 만들기 위해서 1 을 선택했다

input your project name: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자.
HelloCocos2d 라고 입력했다.
이제 프로젝트 생성이 끝났으니 이클립스를 켜보자.



이클립스 플러그인 설치

이미 이클립스에 ADT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겠지만 추가로 하나의 플러그인을 더 설치해야한다.
이클립스의 최신 버전인 인디고에서는 이 플러그인이 이클립스 업데이트 사이트에 포함되어있다.


이렇게 Mobile and Device Development 항목에서 Sequoyah 로 시작하는 모든 플러그인을 체크해서 설치한다.

설치가 왼료된후에 재시작을 하고
Window >> Preferences >> Android >> Native Development 항목을 연다.
그리고 NDK Location 이라는 항목에 자신의 Android ndk의 경로를 입력해준다.





생성한 프로젝트 가져오기
File >> new >> Android Project
Android Project가 없다면 Other에서 찾아서 선택
Create project from existing source 를 선택하고 
cocos2d 폴더에서 아까 만든 프로젝트의 이름인 HelloCocos2d 폴더를 찾는다.
HelloCocos2d 폴더에서 Android 폴더를 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이렇게 위치를 지정하고 완료한다.

그런다음 프로젝트를 NDK를 사용할수 있도록 설정한다.

프로젝트를 우클릭 한뒤 Android Tools>> Add Native Support... 을 선택한다.
 


그후에 자동으로 칸들이 채워지기 때문에 완료 하면 된다.


Project >> Properties >> Builders >> New 를 한다음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윈도우 사용자 참조


이름은 적당히 NDK Build Configuration 정도로 하자.
Location 에 /bin/bash 라고 적고
Working Directory 에 작업공간 찾기를 해서 자기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Arguments 에 --login -c ./build_native.sh 라고 입력한다. 
 






새로고침 (refresh)에서 특정 자원을 선택하고 자원 지정에서 해당 프로젝트의 libs 폴더를 선택한다.

 

 

근데 아직도 문제가 남아있다.
gen의 R.java가 생성이 안되는데 drawable 의 icon이 없어서 그렇다. 

AndroidManifest 를 열어서 icon부분을 삭제하던가
res/drawable 에다가 icon.png를 만들어주던가 

아니면 프로젝트 상위폴더에 resource가 있는데 거기있는 icon.png 를 가져오면 된다.
다만 resource에 있는 icon은 i가 대문자이기 때문에 소문자 i로 이름을 변경해줘야한다. 

그런다음 안드로이드 어플 실행하듯이 Run 을 시켜주면 콘솔 창에서 한참동안 컴파일 한뒤에 실행이 된다.



C++ 작업설정
윈도우 사용자 참조

Cocos2d-x 는 java로 프로그래밍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C++ 로 작업해야한다. 
이미 CDT는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몇가지 설정만 더해주면 완전히 이클립스 상에서 작업할수 있다.


먼저 프로젝트의 특성에서 위에 보이는 위치로 가서 프로젝트 상위폴더의 Classes 폴더를 링크 시킨다. 시킨다.

주황색으로 나오는 버튼을 클릭하면 할수 있으니 해보자.




이렇게 작업할수 있다.

에러가 뜬다면 
프로젝트>정리(clear) 를 해보자.
그리고도 에러가 난다면 아까 HelloWorld를 안봐서 그런거다.
어렵게 말하면 build_native.sh 를 한번 돌리게 되면 assets 폴더에 resource 폴더에 있는것을 복사해넣고
프로젝트 상에서 여러가지 설정들 환경 변수라던지 하는것들을 하게 된다.

그러니까 쉽게말해서 HelloWorld 한번 보고오자.
 

추가로 궁금하거나 안되는점 있으면 대답해드립니다. 



-추가 윈도우 + Cygwin + eclipse-

프로젝트 생성

create-android-project.bat 를 각종 편집기로 연다.

메모장에서 열 경우 개행문자가 깨지기 때문에 edit plus 나 '이클립스' 'ms word' 등에서 연다.

set _CYGBIN=C:\cygwin\bin

C:\cygwin\bin 부분을 설치한 cygwin/bin 으로 교체

set _ANDROIDTOOLS=D:\anroid\android-sdk-windows\tools 

안드로이드 sdk\tools 로 교체

set _NDKROOT=D:\anroid\android-ndk-r5b

안드로이드 ndk 폴더로 교체

뒷쪽의 경로는 다를수 있으나 앞의 set _~~~ 부분을 보고 찾으면 된다.

변경한뒤 저장하고 create-android-project.bat 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한다.

나머지는 리눅스에서 crate-android-project.sh 하는것과 대동소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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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ilder 설정

Project >> Properties >> Builders >> New  에서

먼저 [환경] 에서 새로작성을 누르고 저런식으로 만들어준다.
이름: _START_DIR
값   : ${project_loc}


 



리눅스에서는 /bin/bash 이지만 윈도우의 cygwin을 설치했다면
설치경로\bin\bash.exe 이다.

인수 부분에는 위쪽에서 환경변수를 잘 설정을 했다면
--login -c "cd $_START_DIR && pwd && ./build_native.sh"
이렇게 작성한다.



마지막으로 우분투에서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새로 고침 설정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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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h and Symbols설정
Project >> Properties >> C/C++ General >> Path and Symbols 

Include 항목 
c++에 추가
android-ndk/platforms/android-9/arch-arm/usr/include/
cocos2d-x/cocos2dx/
cocos2d-x/cocos2dx/include/
cocos2d-x/cocos2dx/platform/
cocos2d-x/CocosDenshion/
cocos2d-x/CocosDenshion/include/



symbols 에 추가
ANDROID 1
__ANDROID__ 1

이런 형식.
반드시 GNU C++ 에 등록되어있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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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동적할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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